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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 간편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by K-hop 2023. 5. 9.

서울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서울 지하철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종종 이용하고 있는 지하철이 지연되면서 회사에 지각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에는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개인 사유가 아닌 지하철 지연으로 인해 지각했다는 것을 회사에서 인정받게 된다. 아래에서는 이와 같은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오프라인 발급 방법

 

지연증명서는 지연이 발생한 구간의 하차한 역에 요청하면 바로 발급해 준다.

 

2. 온라인 발급 방법

 

인터넷이 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발급받을 수도 있다.

 

①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의 메뉴 중에서 '간편지연증명서' 항목을 클릭한다.

 

② '간편지연증명서' 화면이 나타나면, 지연이 발생한 날짜를 선택한 후, 날짜 옆의 '검색' 버튼을 클릭한다.

 

* 참고로 지연 시간이 최소 5분 이상일 경우에만 검색이 가능하며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콜센터(1577-1234)로 연락해서 발급받아야 한다.

 

③ 그러면 해당 간편 지연증명서가 나타나고 제출을 위해 종이 형태로 인쇄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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